본문

브라이언 켈리, 비트코인 ETF 내년 2월 승인 가능성 높아




지난 수요일 SEC는 비트코인 기반 ETF 상품을 시장에 출시하려한 회사 세 곳의 총 9건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 거절 결정을 내렸습니다.

.

거부한 직후, SEC는 선정된 직원들에게 해당 ETF 신청서의 재검토할 것이라는 공지를 내 놓았습니다.

.

이와 관련해 CNBC 방송에서 브라이언 켈리(Brian Kelly)는 비트코인 ETF 승인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는데, 브라이언은 비트코인 ETF의 승인이 2019년 2월 에는 이루어 질 것으로 주장했습니다.

.

그에 따르면, 내년 2월에는 ETF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업계에서 준비가 이루어 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.

.

그는 9월에는 VanEck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이 예정되어있으며, 이는 SEC가 받아들이기 위한 또 한번의 중대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.

이 회사는 이번 시도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받기 위한 네 번째 도전에 해당하며, 그리고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9월 말경에 승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.

.

“암호화폐 업계를 감시하기 위한 시스템이 부족하기 때문에, SEC가 암호화폐에 대한 신뢰를 하지 못하는 것 같다”고 켈리는  말했다.

.

켈리(Kelly)는 선물 시장은 대규모 자본들에 의해 움직이고 있지만 지금까지 선물 시장이 85% 가량 성장한 2019년에는 비트코인 ETF가 승인될 수 있는 시글널이라고 주장했습니다.

댓글